생활

비올 때 양말 안 젖는 방법

rehouse15 2022. 7. 5.

장마철입니다. 무더운 날씨에 습도도 높아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할 기간입니다. 최근에 출근시간에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양말과 신발이 모두 젖어버렸습니다. 하루 종일 찝찝한 느낌으로 보내게 되었는데 이번 기회에 비 올 때 양말 안 젖는 방법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섬네일
장마

 

비올 때 양말 안 젖는 방법

요즘처럼 비가 많이 올 때 양말 안 젖는 방법은 바로 양말을 안 신는 것입니다. 물론 장화를 신고 다시는 분들도 있지만, 여름을 보내기 위해 무작정 장화를 장만하는 것도 낭비입니다. 요새 물가는 만만치가 않습니다. 비 오는 날에는 맨발에 슬리퍼 또는 크록스를 신고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철 출근 복장 추천

하지만 회사에 출근을 하는데 맨발에 크록스 또는 슬리퍼 차림이면 참 눈치가 보일 것입니다. 아직 회사는 복장에 있어서 보수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회사에 양말과 신발을 구비해두는 것입니다. 일찍 출근하시는 편이라면 이러한 복장으로 출근해서 회사에서 양말을 신으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너무 많이 내리는 경우에는 맨발 슬리퍼에 더해서 반바지를 입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긴바지를 입게 되면 우산을 아무리 잘 쓴 다 하더라도 무릎 밑으로는 축축하게 젖을 수밖에 없습니다.  반바지에 맨발에 슬리퍼 또는 크록스를 신는다면 아무리 비가 많이 와도 젖을 수가 없는 구성입니다.

 

물론 회사에 가기에는 적절하지 않은 옷차림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남들보다는 일찍 출근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회사에 여분의 신발과 바지 그리고 양말을 잘 구비해놓고 일찍 출근해서 깔끔하게 갈아입으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비올 때 양말 안 젖을 수 있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 담긴 노하우였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방법은 상당히 단순하지만, 이러한 방법을 적용하면 양말과 구두 또는 운동화가 젖게 될 일은 전혀 없겠습니다. 만약에 장마철에 비에 양말이 젖어서 찝찝함과 발 냄새에 고민이 되신다면 제가 추천드린 방법을 한번 실행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발 냄새가 나는 원인과 없애는 방법

발 냄새가 심하게 나면 주변 사람들에게 좀 민망한 기분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두꺼운 양말을 신어서 발 냄새가 심해지곤 합니다. 발 냄새가 나는 원인과 없애

rehouse15.tistory.com

 

 

산성비를 맞으면 왜 머리가 빠진다고 할까

예전부터 산성비를 많이 맞게 되면 머리카락이 빠진다는 말이 내려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에게 유해하다는 뜻이 내포되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산성이 강한 비의 원인과 유해성에

rehouse1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