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부터 심신을 수양하기 위하여 운동을 하는 것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어린이에서 청소년으로 가는 단계에서는 자아형성과 신체변화로 여러 감정이 요동 칠 텐데 운동을 통하여 해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합기도, 태권도, 검도, 축구클럽 등 다양한 운동이 있는대 그중에서도 합기도와 태권도를 가장 많이 보내고 있습니다.
합기도 태권도 차이
합기도와 태권도의 차이점과 장단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합기와 태권도 모두 몸과 마음을 단련하기 위한 것이라는 것은 당연히 동일합니다.
다양한 배움을 주고 싶지만, 사실 아이들 학원비 정말 만만치 않습니다. 할인 가능한 카드가 있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내용 확인해 보세요.
합기도 교육비가 14만 원으로 또 올랐네요.
1. 합기도의 장단점 내 몸을 지킬 수 있는 호신술
합기도는 합할 합, 기운 기라는 한자로 이루어진 용어입니다. 자신과 상대방의 기운을 합하여 호신과 방어를 용도로 하는 무술입니다. 합기도는 상대방과 겨루기보다는 반격 기술을 선보이는 게 주된 목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상대방을 가격하거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기술들은 많이 배울 수가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TV에서 흉기를 든 괴한을 유연하게 반격하는 기술을 종종 보셨을 텐데 이러한 호신술이 합기도에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2. 태권도의 장단점
태권도는 주먹과 발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가격하는 대표적인 타격 무술입니다. 상대방과 타격으로 겨루는 것이 주된 목적인 무술이기 때문에 태권도를 통하여 투쟁적인 공격 기술을 익힐 수가 있습니다.
태권도는 상대와 겨루기를 통하여 승패가 갈리기 때문에 건강한 신체뿐만 아니라 강한 승부욕을 키울 수 있겠습니다. 화려한 발차기에 비하여 주먹 공격 기술이 다소 약하다는 평가가 있긴 합니다.
몸과 마음 단련 중요
합기도와 태권도의 차이점은 해당 무술의 목적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태권도는 상대방과 겨루어서 이길 수 있도록 수련하는 것이 그 목적이고, 합기도는 위험한 상황이 닥쳤을 때 유연하게 피하면서 반격함으로써 자신을 몸을 보호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이러한 운동을 통하여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무술을 배우다가 혹여 다치지 않을까 괜히 친구들과 싸우지 않을까라는 걱정은 어찌 보면 순간입니다.
한창 성장을 하게 되면서 분출되는 에너지를 건강하게 해소시켜 줄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요새 아이들은 학교, 학원 다니느라 정신없이 힘들겠지만, 유튜브를 보거나 모바일 게임할 시간에 이러한 운동을 하는 것이 백배 나을 것입니다.
물론 아이의 성향에 따라 적절한 운동이 있겠지만 일단 겪어 봐야 명확하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무술을 배우면서 형성되는 관계들도 성장기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어린 시절 적절한 운동을 시켜줌으로써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자라 날 수 있도록 시도를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