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자동차 검사를 받았는데, 검사지에 리콜대상이라는 도장이 찍혀있었습니다. 제 기억에는 리콜 우편물을 받아서 몇 년 전에 한번 리콜수리를 받았는데 왜 이러한 도장이 찍혔는지 의문이네요.
아, 그전에 자동차 소모품 교환주기는 잊지 마셔야 합니다. 우리의 안전을 위해서 반드시 숙지하여야 할 내용입니다. 관련 내용 공유드립니다.
자동차 리콜(recall)
리콜이란 제품에 결함이 있을 때 제조회사에서 그 상품을 회수하여 점검, 교환, 수리를 진행하는 제도입니다. 몇 년 전에 에어백 결함으로 리콜수리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데 우편물을 받고 좀 놀랬었습니다.
우편물에는 해당 결함으로 인하여 심하면 사망까지 될 수 있다는 문구가 있었는데 참으로 당황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리콜로 선정이 되어 통보까지 되는 정확한 절차는 알 수 없기에 취할 수 있는 행동은 없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
쉐보레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혹시나 확인하실 분들은 통화해 보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실 것입니다.(평일 09시~18시, 토요일/공휴일 09시~17시, 점심시간: 12시~13시, 일요일 휴무)
- 고객센터: 080-3000-5000
리콜대상 확인방법
확인결과 리콜 대상을 확인하는 방법은 쉐보레 고객센터에 유선상으로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쉐보레 리콜
국내에서는 현대, 기아차의 비중이 높지만 쉐보레(GM) 자동차를 이용하는 사람도 꽤 있습니다. 저도 내구성과 가성비를 감안하여 선택하였는데 아직까지 큰 후회는 없습니다.
다만, 연식이 될수록 비싼 부품, 수리비와 현기차에 비하여 적은 정비소는 아쉬운 요소이긴 합니다.
- 쉐보레직영서비스센터: 총 9개
직영 vs 바로 차이는
직영서비스와 바로 서비스의 차이는 직영은 쉐보레 본사에서 관리하는 센터이고, 바로는 개인사업주분들이 운영하는 협력업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