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수원월드컵경기장 한국 베트남 축구경기 관람후기

rehouse15 2023. 10. 19.

참 시간 잘 가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국가대표 친선경기, 한국과 베트남의 경기에 대한 후기를 남겨볼 생각입니다.

 

1등석 티켓팅 성공방법

 

축구티켓 예매방법부터 경기장 입장 시 유의사항, 그리고 경기가 끝난 후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까지 정리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경기장에서 축구경기 관람예정이시라면,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일 것입니다.

 

축구경기 티켓예매

 

지난번 말씀드렸듯이, 국가대푠 친선경기는 playkfa에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빅경기는 좋은 자리 예매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미리 회원가입 해놓으시고, 사전 준비사항을 미리 확인해 두세요.

 

축구티켓 예매하기 팁

 

경기장 입장 유의사항

먼저 국가대표팀 축구경기는 경기 시작 전 2시간 30분 전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경기장 근처에 많은 먹거리를 팔고, 다양한 축구용품도 판매를 하기 때문에 이쪽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저도 결국 코리아 슬로건 하나를 구매하고 말았네요. 36개월 이하 유아는 보호자동반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경기 전 모바일 티켓 앱을 꼭 다운로드하셔서 티켓 바코드 확인을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티켓 다운로드

 

몇 가지 안내사항.

경기시작 1시간 전에 입장하게 되면 줄이 길고, 혼잡하여서 입장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여유 있게 2시간 전에 입장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경기장에 있는 매점은 하프타임 때 줄이 엄청납니다. 줄 서서 기다리고, 음식을 사다 보면 이미 경기는 시작해 버립니다. 한순간도 놓치기 싫으시다면 이점 유의하세요.

 

반입 X

티켓확인 후에 가방검사가 진행이 됩니다. 해당경기 관중이 4만 명이 방문한 만큼 소지품 검사하는 것도 보통일이 아닙니다. 관련하여 아르바이트 채용을 한다고 하네요.

 

 

600ml 초과 음료 및 주류는 당연히 반입금지입니다. 페트병은 뚜껑 제거 후 입장이 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매점에서도 생수를 구매할 때 뚜껑을 제거해서 줍니다. 축구경기보다 엎어져서 물이 흐르는 경우가 종종 있어 보이네요.

 

텀블러, 보온병은 반입불가입니다. 그리고 화약류, 종교와 정치 관련, 상업적인 이익을 위한 표현물은 당연히 반입금지입니다. 경기에 방해가 될만한 물건인 호각, 대형확성기, 레이저도 반입금지입니다.

 

경기가 끝난 후...

수원월드컵에서 즐겁게 보고 집에 가는 길이 정말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4만 명의 인파가 몰리다 보니, 도로가 완전 마비상태입니다.

 

섬네일

 

버스는 만석이고, 택시는 잡히지도 않습니다. 차라리 근처에서 늦은 저녁식사를 한다든가, 차를 한잔한다든가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여유롭게 귀가하는 것이 더 나아 보입니다.

 

핸드폰 충전기...

경기를 보다 보면 수많은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게 됩니다. 그리고 플래시를 켜서 응원하기도 하고, 지인에게 현장감을 보여주기 위해 파일을 공유하기도 합니다. 그럼 배터리는 순삭입니다.

 

저녁식사를 하고, 택시를 잡으려 하는데 핸드폰 배터리가 없습니다. 참으로 난감합니다. 아이폰은 편의점에서 충전도 안되고, 요새는 음식점에서 충전이 어려운 경우도 많습니다. 충전기는 꼭 가지고 다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