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a매치 평가전, 한국과 베트남의 경기 1등석 예매에 결국 성공은 하였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예매해 본 거였는데, 사전에 조사한 데로 해보니 예매하는 것이 크게 어렵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당황스러운 순간은 있었습니다.
수원월드컵경기장 1등석 좌석예매
티켓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저는 처음부터 1등석 A를 예매할 생각이었습니다. E2~4, 7~8 좌석이 해당됩니다. 티켓가격은 9만 원입니다.
1등석 S와는 3만 원 차이가 납니다. 두 자리의 차이점은 선수단 벤치와의 거리라고 보입니다. 수원월드컵경기장은 축구전용구장이기 때문에 선수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역시 예상했던 데로 1등석 A가 더 빠르게 좌석이 매진되었습니다.
첫 번째, 당황스러운 순간...
예매오픈시간이 저녁 7시이기 때문에 몇 분 전에 대기를 하고 있습니다. 로그인은 한상태였고 새로고침을 한 번씩 눌렀습니다. 이게 실수였던 것 같습니다.
오픈시간이 되자 빠르게 접속이 되고 빠르게 대기자가 줄었지만, 오류로 인하여 다운되고 말았습니다.
사전에 조사할 때 미리 로그인을 해서 새로고침을 하면 서버가 끊길 수도 있다는 내용을 봤었는데 순간 잊고 말아서, 순간 당황하였습니다. 그래도 그다음에 빠르게 접속하여 진행은 하였습니다.
좌석선택의 딜레마...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애초에 1등석 A로 예매할 생각이었고, 여차저차해서 좌석선택까지 갔습니다. 다행히 자리도 남아있어서 좌석선택을 눌렀는데, 선택할 좌석이 계속 안 보이는 것입니다...
2등석, 3등석은 좌석선택 시 선택할 좌석이 보이는데, 1등석은 몇 번을 접속하여도 선택이 안되었습니다. 정말 답답하였습니다. 아마 동시에 접속하여 좌석을 선택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결국은 좌석을 자동배정하기로하고, 진행을 하였는데...(저는 2명이서 봅니다.) 자꾸 2명 자리가 안 나오는 것입니다...
이것이 두 번째 당황했던 순간입니다...
결국 몇 번을 반복한 끝여 겨우 예매를 하였는데 1등석 S가 자동배정이 가능하였습니다. 결국 목표로 했던 자리보다 더 비싼 자리가 성공이 되었네요.
좌석선택 이후 결제는 7분 이내로 하면 되어서 비교적 여유롭게 진행을 하였습니다. 미리 크롬브라우저팝업차단을 해제하였고, 결제카드사 보안프로그램도 다운로드 한상태였기 때문에 특별한 문제,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험에 의거한 예매팁입니다.
1. 예매오픈시간보다 미리 로그인해서 새로고침 하면 서버 터질 수 있다.
2. 좌석은 미리 마음속 선택은 쉽지만, 예매할 땐 너무 선택하기 어렵다.(자동배정고려)
3. 회원가입, 팝업차단해제, 보안프로그램다운로드는 미리 하는 것이 좋았다.
예매에는 성공했으니, 다음에는 축구경기 관람후기에 대하여 작성해 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