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 달인 동시에 지출의 달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생일 또한 촘촘하게 포진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는 생일선물로 반지를 하여 주기로 하였습니다. 반지 선물을 하기 전에 반지 호수 측정기가 먼저 도착을 하였습니다.
반지 선물
반지는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선물입니다. 커플끼리 커플링을 맞추고 결혼할 때는 결혼반지를 맞추는 것처럼 가장 보편적이고, 대표적인 사랑을 표현하는 선물입니다.
작년, 사랑하는 사람의 생일에는 현금을 줬었습니다. 아무래도 본인이 원하는 것을 사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소중한 현금을 정성스럽게 이체하여주었으나, 앞으로는 실제 물건을 선물하기로 다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 이유는 현금을 주니, 그것이 재테크의 재료가 되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작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주식과 코인은 열풍이었습니다. 물론 저도 소액으로 참여하였고,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하였습니다. 하지만 큰돈을 번 사람은 주위에 없었습니다.
사랑하는 이 역시 선물로 받은 현금으로 투자를 하였으나, 지금과 같은 폭락장에 큰 손실만을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인 또는 주식 투자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공부를 하여야 하고, 시드도 어느 정도 있어야 가능할 것인데 누구나 그 점을 간과하는 것은 한순간입니다.
반지 호수 측정기(링 게이지)
이러한 이유로 올해부터는 다시 현금이 아니라 선물을 직접 결제하여 주기로 하였습니다. 아직도 반지를 못 고르고 있는데 그 이유 중에 하나는 호수 측정이 필요해서였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힘든 인생을 헤쳐나갈수록 손가락이 두꺼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나이가 들수록 살이 찌는 경우가 많은데, 손가락에도 살이 찌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괜히 잘못 사서 반품하면 번거롭기 때문에 반지 호수를 먼저 측정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날 집에 가보니 반지 호수 측정기가 와있었습니다. 일명 링 게이지라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4천 원대의 가격으로 주문할 수가 있었습니다.
KS규격을 기반으로 제작된 측정기이고, 1호부터 30호까지의 반지 사이즈 측정이 가능합니다. 링 게이지를 가지고 있으면, 어른뿐만이 아니라, 어린아이의 반지까지 온 가족이 반지를 맞추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왼손 약지 손가락에 반지를 끼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검지 손가락이나 엄지손가락, 발가락 등에도 반지를 끼울 수 있기 때문에 링 게이지를 통한 호수 측정으로 원하는 위치의 반지 사이즈 확인이 바로바로 가능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유용한 용도까지, 역시 반지보다 먼저 살만한 아이템이라고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