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모더나 1차 접종을 마친 지 일주일 지났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큰 부작용 없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접종 후기에 대하여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모더나 백신 접종 후기
모더나 백신은 9월 중순부터 물량이 풀린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직접 겪어보니 예상대로 9월 중순부터는 화이자보다 모더나 백신 접종의 비중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접종을 하러 가면 예약시간보다 조금 일찍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줄을 꽤 서 있었습니다. 접수를 하게 되면 예방접종 예진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방 작성합니다. 그리고 간호사가 오른손잡이냐고 묻습니다. 그렇다고 하면 왼손에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예진표를 꼼꼼히 작성하시고, 순서가 찾아오면 접종을 하시면 됩니다. 백신 접종에 대한 안 좋은 소문도 많기 때문에 다들 맞으실 때 기분이 썩 좋지는 않으실 것입니다. 주위에 보면 백신을 안 맞는 사람도 많습니다. 알약이 나오면 먹을 거라는 사람도 있고, 안 맞는 사람을 비난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백신은 의무가 아니라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남들 등에 떠밀려 맞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분들은 결국 집단면역 형성을 위하여 그리고 생업을 위하여 결국은 맞아야 하는 운명입니다. 백신 접종은 순식간에 끝납니다. 그냥 주사 한방 맞는 겁니다.
모더나 백신 접종을 하고 15분 정도 대기를 하여야 합니다. 이상 반응이 발생되는지 확인을 하기 위함입니다. 저는 대기 시간 동안에 전화가 와서 정신없이 지나가 버렸습니다. 이상 반응은 없었던 것 같네요. 접종을 하고 하루 정도는 샤워를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주사 맞은 부위를 통하여 세균에 감염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접종하시기 전에 샤워를 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접종 후 2일 정도는 격한 운동이나 음주를 삼가셔야 합니다. 넉넉잡아 일주일 이상은 음주를 자제하시고 심한 운동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의 상황을 대비하여 해열제는 꼭 준비를 해두셔야 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셔야 합니다. 접종한 당일은 피로가 누적되어서 그런지 잠만 자게 되었습니다. 2일 차쯤에 접종 부위가 뻐근해서 왼쪽 팔을 쓰기가 힘들었습니다.
3일 차가 되니 왼쪽 팔은 많이 좋아졌는데 상체의 근육이 욱신거렸습니다. 부작용 중에 얼굴의 부기도 있었는데 추석 연휴에 많이 먹어서 부은 건지 부작용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모더나가 화이자에 비하여 보관방법이 용이한 관계로 앞으로 더 활발히 보급될 것 같습니다.
며칠 동안 푹 쉬었고 큰 부작용이 없었습니다. 일주일이 지나고 나니 몸에 특별한 이상은 없었습니다. 접종을 하시기 전에 당연히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이 있으시겠지만 마음을 비우시고 푹 쉬시면 남들처럼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