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S펜이 있어서 노트처럼 메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S펜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펜 분실 방지를 위한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갤럭시 노트는 2011년부터 삼성에서 론칭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디스플레이가 크고 S펜이 포함되어 있어서 평상시에 노트처럼 메모를 할 수가 있습니다.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가지고 있어서 패블릿이라고 불리어지기도 합니다. 특히 직장인들은 미팅을 할 때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면 다이어리를 대체하여 메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펜 분실 방지
이러한 갤럭시 노트에 포함된 S펜의 가장 큰 기능은 볼펜처럼 필기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종이에 글자를 적는 것과 같은 정밀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을 하다 보면 부러질 수도 있고 휴대폰에서 빠져서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핸드폰을 떨어뜨렸을 때는 그 충격으로 인하여 펜이 빠질 수도 있으므로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펜을 잃어버리면 손실이 크기 때문에 사전에 분실을 방지하기 위한 설정을 반드시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저도 떨어트렸다가 펜이 빠져서 분실한 적이 있습니다.
펜 분실 방지 설정 방법
먼저 휴대폰 설정 화면에서 유용한 기능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S펜을 클릭하고 밑으로 내리면 분리에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펜이 멀어질 때 알림을 활성화시킵니다.
이처럼 알림을 활성화시키면 펜을 분리한 뒤에 휴대폰이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게 될 경우에 S펜 위치를 확인하라는 알림이 뜨게 됩니다. 이러한 기능으로 펜을 잃어버리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이처럼 설정했는데도 불구하고 만약에 펜을 잃어버렸다면 해당 메뉴를 통하여 마지막 분리시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분리 시간에 자신이 어디에 있었는지를 기억하신다면 잃어버린 펜을 찾을 수도 있기 때문에 먼저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저는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차 안에서 졸다가 휴대폰을 떨어뜨렸는데 다음날 확인해 보니 S펜이 빠져있었습니다. 외부 충격을 받으면 S펜이 잘 빠지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기를 바라고 제가 설명드린 펜이 멀어질 때 알림 설정도 반드시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