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점심식사 싸게 먹을 수 있는 곳 과연 어디

rehouse15 2023. 3. 7.

부동산은 하락하지만 물가는 너무 오르고 있습니다. 이렇게 체감이 되는 상황도 흔치 않은 것 같습니다. 외식물가 1만 원 시대, 만원으로도 점심을 못 사 먹는 상황이 도래하고 있습니다.

 

물론 직장인들은 회사에서 식사가 제공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안타깝게도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점심식사를 싸게 먹으려면 과연 어디를 가야 할까. 생각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점심식사 물가

김밥 한 줄도 오천 원 이상이고, 국수 한 그릇도 만원이 넘어간다고 합니다. 물론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안 오른 곳을 찾기가 힘듭니다. 가성비 있는 곳은 과연 어디일까요.

 

 

점심식사 이후 커피 한잔은 국룰이었는데, 그렇게 하면 하루 한 끼에 2만 원, 3만 원이 사라집니다. 어쩔 수 없이 사무실에서 믹스커피를 타먹을 수밖에 없습니다.

 

믹스커피를 저을 때 봉지 사용 위험성

직장인들에게 믹스커피는 끊을 수 없는 유혹입니다. 업무 스트레스로 인하여 당이 떨어질 때 한잔 먹으면 정신이 맑아집니다. 다만, 믹스커피를 저을 때 커피봉지를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rehouse15.tistory.com

 

특히 서울에서 근무를 한다면 뼛속까지 체감이 됩니다. 외식품목 가격인상률이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월급은 이렇게 안 오르는데 말입니다.

  • 인상률: 냉면 7.3%, 비빔밥 8.7%, 자장면 16.5%

올해 여름에는 냉면도 마음 편히 사 먹지 못할 것 같습니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여 점심식사 한 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배달음식도 요새 너무 비싸져서 족발 한번 시켜 먹기도 겁납니다.

족발-사진

1. 버거킹

 

버거킹 할인쿠폰 사용하는 방법

버거킹의 와퍼는 양이 푸짐하고 맛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한 끼 식사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할인을 받으신다면 더욱 맛있을 것입니다. 버거킹 앱 가입을 통하여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rehouse15.tistory.com

사실 버거킹의 와퍼가 가격이 저렴한 편이 아닙니다. 하지만 버거킹앱을 깔면 다양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와퍼는 양이 푸짐하여 한 끼 식사로 충분하기 때문에 꽤 괜찮은 선택입니다.

 

2. 김밥나라

요새 들어 김밥나라에 예전보다 사람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한 끼 식사가 만원이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여긴 가성비가 꽤나 좋습니다. 아직까지 7천 원이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지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편의점도시락

 

CU 편의점 포인트 적립 간편결제하는 방법

물가가 무섭게 치솟고 있습니다. 당분간 경기가 안 좋아질 것이라고 예상하는데 하루 식비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우리는 가성비 있는 식사를 위하여 회사 근처 혹은 집 근처의 편의점을 자주 이

rehouse15.tistory.com

요새 편의점 도시락이 꽤나 잘 나옵니다. 물론 가공식품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는 것은 건강을 위해 지양해야겠지만 간편하게 해결하기엔 딱 적절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어야 한다는 것이 살짝 귀찮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