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농협 BC카드를 추가하되면서 승인문자 서비스에 대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무료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는데 5만 원 이하의 건에 대해서만 문자발송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사실 오래전에 가입한 건이라 기억이 나지 않지만 5만 원 이하건에 대한 것만 발송되는 것이 과연 의미가 있는 것인가 생각이 듭니다.
알림 서비스
역시 전체 승인문자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한 달에 300원 유료서비스에 가입을 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사실 3백 원이라는 돈은 큰돈이 아니지만 어쩔 수 없이 유료서비스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카드사 앱을 사용해서도 이용내역을 볼 수 있지만 다른 명의의 핸드폰으로 승인문자를 가게 하기 위해서는 이 방법 밖에 없었습니다.
결국 토스 알림 서비스 해지
하지만 유료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했다 하더라도 토스에서 알림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라면 문자가 안 갈 수도 있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다행히도 토스 알림 서비스 해지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먼 토스앱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삼성폰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토스앱 홈화면에서 우측하단에 줄 3개 전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카드항목의 카드 알림 받기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활성화되어 있는 카드 알림을 해지하면 되겠습니다. 터치 한 번이면 간단하게 활성화/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