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서울 택시요금이 인상된다고 합니다. 참으로 월급 빼고 다 오르는 세상입니다. 이제 서울에서는 택시 타기도 힘들 것 같습니다. 미리미리 대응방안에 대하여 고민해보겠습니다.
서울 택시요금 인상안 한숨 나옴
서울은 인구가 많기 때문에 교통이 혼잡한 편입니다. 따라서 서울에서 이동을 하실 때는 택시요금을 감안하실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2022년 12월 초부터 심야할증 요금이 인상될 예정이고, 내년 2월부터는 기본요금이 인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말 치솟는 물가에 한숨이 나옵니다. 택시요금 조회 계산하기도 싫겠습니다.
- 택시요금 현행: 기본요금 3800원, 기본거리 2km, 132m/31초당 100원, 00시~04시 심야할증 20%
- 택시요금 인상: 기본요금 4800원, 기본거리 1.6km, 131m/30초당 100원, 22시~04시 심야할증 20~40%
서울 택시요금 인상 대응 교통수단은
이렇게 된다면 서울에서는 밤 10시 이후에는 절대로 택시를 안 타도록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이동할 때는 최대한 버스,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하겠습니다.
이전에 늦은 밤 친구와 택시를 이용하였을 때 상당히 불친절한 젊은 택시기사를 만난 적이 있는데, 정신없는 밤에는 택시 이용을 최대한 자제하도록 설계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친절하신 택시기사님도 많습니다.
전동 킥보드, 서울 자전거 따릉이?
사실 그동안 전동 킥보드와 따릉이를 이용해 본 적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대중교통을 타기에도 애매하고, 걸어가기에는 먼 거리는 택시를 대체하여 이용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은 들었습니다.
물론 전동 킥보드는 최근에 사고 관련 이슈가 많기 때문에 안전에 주의하여야 할 것입니다. 서울 자전거 따릉이도 마찬가지로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안전에 주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해당 대여시스템 관련하여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에 자전거 타는 것이 서투르시다면 충분한 연습으로 자전거에 익숙해졌을 때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자전거 타다가 남의 차에 흠집이라도 발생시키게 된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슬픈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나가는 돈이 젤 아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