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 뱅크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

in life 2021. 4. 26.

카카오 뱅크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고 다양한 혜택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증빙서류로 통장사본을 제출하여야 할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카카오 뱅크는 어떻게 통장사본을 출력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통장사본 출력하기

카카오 뱅크는 종이로 된 실물 통장도 없고 은행도 없지만 편의성이 높아서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공동 인증서와 OTP 없이 간편하게 계좌이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해외송금을 하는데도 빠르고 간편해서 해외거래를 자주 하여야 할 경우에 이용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우리가 공식적으로 금액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통장사본은 필수적입니다. 통장사본을 모바일에서 카카오 뱅크 앱을 사용하여 저장하는 방법과 계좌 개설 확인서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뱅 통장사본 저장하기

카카오뱅크-통장사본-저장하는-화면
통장사본

  1. 카카오 뱅크 앱에서 내 통장 클릭
  2. 관리 클릭
  3. 통장사본 클릭
  4. 저장하기 클릭

 

통장사본을 모바일에서 저장하는 방법은 너무 간편합니다. 저장된 파일은 이미지 파일이고 저장 위치는 휴대폰의 갤러리에 카카오 뱅크 폴더가 생성되어 저장이 됩니다. 이번에는 카카오 뱅크 어플을 이용하여 계좌 개설 확인서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카뱅 계좌 개설 확인서 출력하기

카카오뱅크-계좌개설확인서-출력하는-화면
계좌개설확인서

 

  • 하단 점 3개 클릭, 고객센터 클릭
  • 증명서 발급 클릭
  • 예금의 계좌 개설 확인서 클릭

 

카카오뱅크-계좌개설확인서-출력하는-화면
계좌개설확인서

 

  • 증명서 발급에서 다음 클릭
  • PC 출력 선택, 다음 클릭
  • 계좌 선택, 다음 클릭, 신청하기 클릭

 

마지막으로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PC 출력과 우편 발송을 선택할 수 있지만 우편발송은 며칠 걸리기 때문에 대부분 PC 출력을 선택하실 것입니다. 여기까지 신청을 완료하였으면 이제는 PC에서 카카오 뱅크에 접속하여 출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계좌개설확인서-PC에서-출력하는-화면
PC출력

 

PC에서 접속하여 고객센터의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으로 들어가면 로그인을 한 뒤에 바로 출력을 할 수가 있습니다. 로그인은 모바일 앱과 연동하여 QR코드 로그인을 하는 것이 간편합니다. 그리고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발급 가능한 프린터가 연결이 되어 있으면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PDF 파일로는 저장이 안 되고 용지에 인쇄만 가능하기 때문에 메일로 보내시려면 인쇄한 후에 스캔까지 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카카오 뱅크 통장사본 및 계좌 개설 확인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송금하기

카카오톡은 전 국민이 사용한다고 할 정도로 대중적인 스마트폰용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송금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2010년 3

rehouse15.tistory.com

 

 

카카오페이 결제하는 방법 정리

제가 지난번에 카카오톡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송금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을 드렸었습니다. 송금을 받기만 하다 보니 잔액이 좀 쌓였습니다. 이번에는 카카오페이 결제방법에 대하여 다음과

rehouse1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