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욜로족과 파이어족이 뜻하는 의미

in life 2021. 3. 23.

최근에 많이 쓰이고 있는 신조어 중에는 욜로족과 파이어족이 있습니다. 이 단어에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담겨 있습니다. 정확한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섬네일
욜로족

 

욜로족과 파이어족 알아보기

 

 

 

욜로족과 파이어족은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관이 깊습니다. 사회가 변화하면서 개인의 가치관도 변하게 되고 자기만의 삶의 방식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신조어가 유행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최근 1년은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을 만큼 전 세계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사회적인 변화에 따라서 새로운 문화가 형성되고 개인이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도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서 개인의 가치관도 함께 변화하게 됩니다. 개인의 가치관은 생활방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예전에는 전형적인 생활방식 데로 살아가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였지만 최근에는 개인이 중요시되고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면서 개인의 가치관과 생활방식에 맞는 삶을 우선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욜로족(YOLO)

욜로는 You Only Live Once의 약자로써 인생은 단 한 번뿐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개인의 행복을 가장 중요시하여 살아가는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합니다. 

 

한번 사는 인생, 예전의 기성세대와 같이 미래를 위해 허성 세월 준비만하다가 젊은 시절의 낭만을 즐기지 못하는 것을 후회하지 않기 위한 삶의 방식입니다. 최근까지 젊은 사람들의 현재를 즐기자라는 가치관으로 각광을 많이 받았습니다.

 

파이어족

파이어족(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은  조기 은퇴를 하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20대에서 30대에 취업을 하여서 50대에서 60대에 은퇴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 라이프 스타일이었습니다.

 

 

 

하지만 파이어족은 젊은 시절의 소비를 최소화하고 재테크에 시간을 집중하면서 노후자금을 확보하고 40대에는 은퇴를 하는 삶을 지향합니다. 은퇴 후에는 돈이 많지 않더라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스트레스받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이 삶의 목적입니다.

 

예전에는 직장이 우리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곳이었습니다. 최근에도 직장이 중요한 것은 맞지만 우리의 인생을 책임져 줄 수 없는 곳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결혼을 하고 힘들게 자식을 키우는 일이 당연하였지만, 최근에는 희생하는 삶보다는 개인의 인생을 위한 삶을 더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현재의 젊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과정이 녹록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을 더욱 추구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의 인생은 자신이 선택하고 책임져야 하기 때문에 각자의 생활 방식을 존중하여 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PS5 사전예약하는 방법

플스 5는 콘솔 게임기의 최강자입니다. 많은 분들이 플스 5를 가지고 싶어 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물량이 부족하여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정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른 쇼핑몰을 통

rehouse1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