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증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신 장애입니다. 그것은 불안이나 고통을 완화하기 위해 수행해야 한다고 느끼는 침입적이고 원치 않는 생각입니다.
또한, 반복적이고 의식적인 행동이나 정신적 행위(강박)가 특징입니다. 강박증에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치료법이 있지만 스스로 극복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순순히 받아들여라
강박증을 극복하는 첫 번째 단계는 문제가 있음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강박증이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증상을 부끄러워할 것입니다.
부끄러워하며 숨기려고 할 수 있지만 이는 불안과 고립을 증가시킬 뿐입니다. 문제를 인정하고 도움을 구함으로써 회복을 향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딘 것입니다.
전문가 도움은 필수
강박증을 스스로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면 성공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치료사 또는 정신과 의사와 같은 정신 건강 전문가는 적절한 진단을 제공하고 필요에 맞는 효과적인 치료 계획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
약물은 특히 치료와 함께 사용할 때 증상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SSRI) 및 기타 항우울제는 강박사고 및 강박행동의 빈도와 심각도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노출 및 반응 예방 요법 시도
노출 및 반응 예방(ERP)은 강박 행동을 자제하면서 강박 장애 증상을 유발하는 상황에 점진적으로 자신을 노출시키는 치료법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것은 불안을 줄이고 새로운 대처 기술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순간에 존재하고 판단 없이 생각과 감정을 받아들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는 불안과 우울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음 챙김은 명상이나 다른 마음 챙김 연습을 통해 연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력한 지원 네트워크를 갖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여기에는 가족, 친구 또는 지원 그룹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문제를 경험한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면 외로움을 덜 느끼고 귀중한 통찰력과 대처 전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기 관리는 모든 사람에게 중요하지만 특히 강박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는 중요합니다. 신체적, 정서적, 정신적으로 자신을 돌보는 것은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증상의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기 관리에는 운동, 건강한 식습관, 즐거움을 주는 활동 참여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회복할 때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인내심을 갖고 회복이 목표인 여정임을 인식하십시오. 작은 승리를 축하하고 완벽보다는 발전에 집중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