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3일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을 증명해야지만 카페와 식당 등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방역 패스를 제시하지 않고 해당 업소에 입장하는 경우에는 과태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업주와 손님 모두 방역 패스 확인에 대하여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업주: 벌금 150만 원, 영업정지 10일
- 손님: 벌금 10만 원
방역 패스는 현재 카페, 식당, 영화관, 독서실, 영화관 등이 적용 대상이고 점진적으로 확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구나 내년 2월부터는 18세 이하 청소년들에게도 적용될 예정이기 때문에 많은 학부모님들이 걱정이 많습니다.
카카오톡 방역 패스 발급받기
방역 패스는 앞으로 수기 명부는 적용 불가이며 안심콜, 핸드폰 QR코드를 이용하는 것만이 인정됩니다. 카카오톡에서 접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카톡 QR코드에 접종 완료 내역을 연계할 수 있습니다. 카톡은 사람들이 평소에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 방역 패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카톡 실행
- 우측 하단 점 3개 클릭
- 지갑 클릭
- 코로나 예방접종 정보 클릭
-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동의
증명서를 발급받은 다음에 QR체크인에 연계를 시켜주면 방역 패스 발급이 마무리됩니다.
- QR체크인
- 예방접종 여부 업데이트
- 흔들기 설정
- 흔들기 기능, QR체크인 활성화
흔들기 설정을 하시면 카톡을 실행하고 스마트폰을 흔들어 주기만 하면 바로 QR코드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더욱 신속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QR코드 아래에 예방접종 정보 보기를 클릭하고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접종 증명 내역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을 너무 세게 흔들어서 떨어뜨리는 일은 없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