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윈도즈 노트북에 익숙해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출시된 맥북에어 M1 제품을 사용해본 결과 꽤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그리고 맥북에서 에버노트를 사용하면 더 유용한 기능을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맥북에어 M1 알아보기
맥북 에어 M1은 애플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M1칩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몸체 내부에 펜이 없기 때문에 상당히 가볍습니다. 아이들도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핑, 문서작성용으로는 가성비가 꽤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윈도즈 노트북에 익숙해져 있었기 때문에 처음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했지만 익숙해지니 여러 가지 장점이 많았습니다. 특히 맥북 단축키는 꼭 익숙해지셔야 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북에어 에버노트 사용하기
무엇보다도 맥북에서 에버노트를 사용하면 윈도즈 노트북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던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빠른 노트 기능입니다. 에버노트는 메모 프로그램으로써 다양한 플랫폼에서 호환이 되고, PC와 휴대폰끼리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본 결과 메모 프로그램으로써는 꽤 적절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뇌는 기억력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중요한 내용은 분류를 해서 메모를 해두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일의 능률을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맥북에서 에버노트를 다운로드하면 프로그램 실행 시 상단에 에버노트 아이콘이 활성화가 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빠른 노트가 바로 실행이 됩니다. 빠른 노트를 사용하면 웹서핑을 하거나 유튜브 시청을 할 때 클릭 한 번으로 바로 메모를 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즈 노트북에서는 이러한 빠른 메모가 활성화되지 않았는데, 맥북에서는 활성화가 됩니다. 사용해본 결과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맥북으로 여러 가지 작업을 하면서 그때그때 생각나는 내용들을 바로 메모를 해두고 나중에 노트로 전환하여 정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맥북에어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에버노트 프로그램 사용으로 효율적으로 메모를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